본문 바로가기

푸드와 건강

황금 계란 쌍란의 행운 이게 로또네 맞아 죽을뻔한 사연





안녕하세요?
후루룩쩝쩝이에요

오늘 계란 프라이를 하려고
계란 두 개를  팬에 깨는데
쌍란이 나온거예오
어머~ 이게 웬일이야 하며
혼자 살짝 웃었어요


황금 계란 쌍란은
어떤 행운을 줄까요?







근데 두 번째 계란을 깼는데
역시 쌍란이 나온 거예요
눈이 휘둥그레졌어요
얼마나 큰 행운이 오려는 거지
혼자 호들갑이 발동한 거죠

급 궁금해서 계란 쌍란 확률을
열심히 검색했더니
1000분의 1이라고 하네요
계란 33판을 모두 깨야
겨우 쌍란 한 개가 나온다는 거죠






근데 천분의 일의 확률이
두 개 연달아 나올 확률은
로또나 벼락 맞는 거보다 어렵잖아요
그것도 하필 30개 계란 한 판 속에서
제가 그것만 고르는 확률을 계산하면
후덜덜 대박 확률이 잖아요

그래서 어떤 행운의 징조일까?
궁금해서 호들갑을 멈출 수가 없는 거예요
열심히 콩닥콩닥 기대감을 안고
검색을 했죠~






검색 결과 청천벽력 같은
날벼락을 맞았어요
쌍란이 희귀한 건 맞는데
계란 한 판 모두 쌍란이 나온데요

그 이유는 계란을 선별할 때
무게별로 담다 보면
소위 왕란이라고 부르는
덩치가 살짝 큰 애들을 따로 담는데
이때 쌍란들로만 모아지기도 한데요





검색 결과를 본 후에 궁금해졌어요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한 분이 있었어요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계란 한 판을 다 깼더니
한 개 빼고 스물아홉 개가
모두 쌍란이었다는 거예요

그래서 저도 한번 해보자
이게 황금빛 행운인지
아니면 같은 돈 주고 왕란을 산
생활 속 쬐끄만 쥐꼬리 행운인지





맞아 죽을 각오로
나머지 계란을 깬 결과는




보시다시피 금방 답 나왔어요
세 번째 쌍란 네 번째 쌍란
다섯 번째 계란에서 꿈 깼어요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게 조금 더 나가는 계란을
모아놓은 것일 뿐이었어요

그래도 저는 로또 맞았어요
요즘 같은 시기에 웃음을 주고
희망과 설렘을 느껴본지가
백만 년은 된듯한데
잠시 설렘과 희망을 줬으니
그게 마음의 로또 아닐까 싶어요

게다가 왕란인데 일반 계란으로
싸게 산 것도 행운이잖아요
오늘도 감사한 하루~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