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와 건강

겨드랑이 밑에 레몬을 문지르는 숙취해소법 나라별 특이한 해장음식



나라별 숙취해소법




안녕하세요?
후루룩쩝쩝이예요

전날 술자리가 있은 후
다음날 해장법이
나라마다 모두 다른데요

우리나라와는 완전히 다른
특이한 해장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폴란드 해장음식



폴란드에서는 숙취해소와
해장을 위해 술 마신 다음날
우유와 요구르트를 마신다고 해요
술 마신 다음날 우유라..
그다지 와닿지 않는 해장법이네요





2. 미국 해장음식


미국에서는 술을 마시고 나면
숙취해소를 위해
꿀물을 마신다고 하는데
이건 한국과 비슷하네요





3. 그리스 해장음식


그리스에서는 버터를
숙취해소와 해장을 위해 먹는데
이건 좀 아닌 듯해요
물론 우리나라 기준이긴 하지만
치즈도 아니고 버터라니
듣기만 해도 속이 니글거리네요





4. 몽골 해장음식


몽골에서는 특이한 해장을 하는데요
토마토 주스를 먹는데
토마토 주스라면 이거 괜찮네
라고 언뜻 이해가 쉬울 텐데요
토마토 주스에 삭힌 양 눈알을
넣어서 마신다고 해요
오 마이 갓~ 삭힌? 양눈알~~
해장 안 할래요





5. 중국 해장음식


중국에서는 숙취해소와
해장으로 생계란을 먹는데요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생계란을 먹거나
요리에 드레싱 하는 경우도 많아서
심한 거부감이 들지는 않네요
중국에서 녹차도 빠질 수 없는
해장음식이라고 하는데
녹차는 좋을 것 같네요





6. 러시아 해장음식


러시아에서는 고깃국을
해장으로 먹는다고 하세요
보르쉬라고 이 고깃국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해장국과
흡사하다고 하네요
이건 먹을만할 것 같아요






7. 프랑스 해장음식


프랑스에서는 양파수프를
해장음식으로 먹는다고 해요
루아뇽이라고 부르는데
양파의 달달함이
꽤 일품이라고 하네요




8. 브라질 해장음식


브라질에서는 숙취해소용으로
코코넛 주스를 먹는다고 해요
알코올 분해에도 도움이 되고
갈증해소에도 좋다고 하니
이건 괜찮을 것 같네요





9. 독일 해장음식


독일에서는 절인 청어를
야채와 함께 먹는데
이름은 롤몹스라고 해요
영양학적으로는 미네랄과
수분 보충에 좋다지만
절인 청어는 정말 웬만한 분은
냄새만 맡아도 기절하실 거예요





10. 푸에르토리코 해장음식(?)
이미지 출처 Insight


푸에르토리코의 해장법은
아주 독특한데요
레몬을 겨드랑이 밑에
문질러서 숙취해소를 한다고 하네요
이게 과연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특이한 해장법으로는
거의 우주급이네요